‘노이즈캔슬링’ 매일 썼더니…뇌가 ‘이상 반응’ 결국 장애 진단 & 기타주요뉴스

‘노이즈캔슬링’ 매일 썼더니…뇌가 ‘이상 반응’ 결국 장애 진단

노이즈캔슬링문제
노이즈캔슬링문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이어폰과 헤드폰 사용이 청각 및 뇌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경고가 있다.
영국의 25세 여성 소피가 청각 정보 처리 장애(APD)를 진단받았는데, 이는 하루 5시간 이상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무선 이어폰을 사용한 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뇌가 소음을 걸러내려는 노력을 하지 않도록 만들어 장기적으로 청취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따라서 이어폰 사용 시간 줄이기, 주변음 허용 모드 활용, 귀를 완전히 막지 않는 이어폰 사용 등을 권장했다.

원문보기

내년 의대 증원 ‘대학 재량’ 추진에 “정부, 책임 떠넘긴다”

내년도 의대 증원 규모는 0명에서 2000명 사이에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2026학년도 증원 규모를 각 대학이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의료계는 정부가 무리한 정책 추진 결과를 대학에 떠넘기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대학과 의대 간 갈등도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복지위는 증원 규모를 결정하는 각 대학의 장에 대학 총장뿐 아니라 의대 학장도 포함시켜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내년도 의대 정원은 3058명으로 되돌아가거나 최대 5058명까지 늘어날 수 있는 상황이 됐다.
정부가 정책에 대한 책임을 미루면서 또 다시 학내 혼란이 발생하게 생겼다는 지적이 있다.

원문보기

‘20kg 감량’ 최희, 다이어트 간식 공개… 아침에 ‘이것’ 먹는다고?

방송인 최희(38)가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자신만의 간식을 소개했다.
최희는 요거트에 땅콩버터를 섞고 얇게 썬 사과와 함께 먹는 ‘아침 사과 극락 레시피’를 추천했다.
그릭요거트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사과와 땅콩버터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 조절에 좋다.
올리브오일은 심혈관질환 예방과 피부 보습 효과가 있다.
최희는 출산 후 20kg 감량에 성공했고, 꾸준한 식단과 운동으로 늘씬한 몸매를 유지 중이다.

원문보기

“드라마랑 현실은 다르네”…대구서 이마 찢어진 환자 병원 3곳 돌다 사망

대구경찰청은 이마가 찢어진 응급환자 A씨가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병원 응급실을 돌다가 숨진 사건에 연관된 지역 상급종합병원 3곳 의료진 6명을 응급의료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A씨는 첫 번째 병원에서 성형외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다른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두 번째와 세 번째 병원에서도 당일 진료가 불가능하다는 이유로 또 다른 병원으로 보내졌다.
결국 A씨는 마지막 병원에서 심정지 상태에 빠져 숨졌다.
경찰은 A씨가 숨지기 전 찾았던 병원 3곳 모두에서 사건 발생 당시 제대로 된 응급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결론 내렸다.

원문보기

화사, 전 세계 인구 16% 가지고 있다는 ‘이 공포증’ 있다… 원인은?

가수 화사(29)가 환 공포증을 고백했다.
환 공포증은 밀집된 작은 원이나 구멍을 봤을 때 두려움이나 혐오감을 느끼는 현상을 말한다.
정도에 따라 정신적 고통, 불안, 공황 발작, 가려움, 구역질,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환 공포증을 유발하는 대상에는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패턴부터 식물의 씨앗, 얼룩을 가진 생물, 물방울까지 매우 다양하다.
이는 독이 있는 동물을 분별하고 피하라는 인식이 진화하며 뇌에 남은 것으로 보인다는 가설이 제기되고 있다.
환 공포증은 의학적으로 인정되는 공포증은 아니지만, 증상이 심각하다면 치료받을 수 있다.

원문보기

Leave a Comment